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부과전문의 검색 사이트-대한피부과의사회

피부관찰&공부

by 세솔 2020. 4. 7. 13:09

본문

 

피부과전문의 검색사이트-대한피부과의사회

 

 

예전 간호조무사 일을 하던 친구가 전문병원을 구분하는 방법 있다며 판별법을 알려준적이 있어요.

간판에 '피부과' 진료과목 뒤에 '의원'이라고 적혀있다면 그곳은 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이라구요.
그냥 '피부과 의원'이라고 적혀있다면 그 병원은 전문의가 진료하는 병원이 아니구요.

근데 요즘엔 의사가 한명이 다 보는 병원도 있지만, 대부분 두명 이상의 의사가 상주하는 곳이 많잖아요.
근데 '피부과의원'이라고 해서 전문의가 진료한다고 생각하고 진료를 받으러 갔지만 나를 진료하는 의사는 '전문의'가 아닐수도 있는거에요.
그래서 보통 정보통이 많은 지역맘카페에서 정보를 얻어 병원에 간적이 많아요.

근데 요번에 피부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피부과전문의를 찾아볼 수 있는 싸이트가 있더라구요~!

 

'대한피부과의사회' 에요.

 

 

 

 

여기에도 제가 들었던 간판판별법이 명시되어있네요.

피부과전문의가 흔치 않은 이유는 피부과전문의가 의사시험을 취득한 이후에 대학병원 피부과에서 별도의 피부전문과정을 추가로 거치고 전문의 시험에 최종 합격해야 한다네요.
그래서 일반의보다 피부에 대해 높은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다고해요.
미용목적이 아닌 치료목적이라면 피부과전문의가 있는 피부과의원을 찾아가는게 답인거같아요.
예전에 피부과가면 저보다 더 모르는의사도 있더라구요;

또, 같은 피부염일지라도 사람마다 그 원인과 진행상태가 천차만별이라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법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피부과전문의는 대학병원에서 피부전문과정을 거치면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갖추게되니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것 같아요.

제 경험으로도 일반피부과 비전문의와 피부과전문의는 확실히 달랐어요. 워낙 피부염은 진단이 모호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경험많은 전문의한테 보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게다가 요즘 비전문의들의 무분별한 레이져시술로 부작용의 위험도 높다니 조심해야될것 같아요.


 

 

 

별로 의식하면서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이런 인증마크는 처음보는데 이런게 있었나봐요.
다음주에 피부과가는데 있나봐야겠어요.

 

 

 

요즘 이렇게 피부과자격증을 걸어놓은곳은 거의 못본거같긴해요.
그래서 전 병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의사 약력을 기본적으로 살펴봐요.
그정도는 기본적으로 살펴보길 권해요.

 

 

 

약력 확인하는 방법도 나와있네요.

 

 

 

다음주에 피부과 예약해서 한번 검색해봤는데요.
제가 가는 병원은 의사가 2명정도 되는거 같았는데 '피부과전문의' 마크가 있는걸 보니 두명 다 '전문의'인가 보네요.
제가 예전에 다녔던 피부과는 검색하니 저 마크가 없더라구요. 거기는 원장만 전문의이고 페이닥터는 전문의가 아닌거같아요. 원장 이름만 나오고 저 마크가 없더라구요. 저 빨간마크가 있어야 그 병원의 모든 의사가 전문의인거래요.

 

 

레이져 안전사용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네요.

 

제 주변에도 가끔 아이때문에 피부과에 가려는데 어디가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인지 몰라 우왕좌왕하시는 분들 몇번 봤어요.
그만큼 전문의가 많지 않더라구요.
제가 사는곳은 예전에 피부과전문의 있는곳이 3곳정도? 정말 흔치않고 있어도 한시간씩 대기해야했는데 그나마 요즘엔 좀 늘어난거같더라구요.

아시는분도 많겠지만 저처럼 몰랐던 분들에게 좋은정보인거 같아 공유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